아이폰 heic 변환, jpg 사진 파일명 바꾸기 사이트

환경 : 아이폰7

애플 아이폰7은 IOS11부터 HEIC 파일 확장자를 사용하도록 변경되었다. 이것은 애플이 고효율 이미지 파일 형식을 추구하기 위해서인데, jpeg파일 형식의 대안으로 손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jpeg 파일보다 2배가량 저장 공간을 절약할 있고, 더 많은 이미지 정보를 담아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다. 하지만 윈도우10 환경에서는 heic 파일 확장자를 사용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지원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거나 아니면 웹사이트를 찾아다니면서 변환해줘야 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그래도 jpg 사진으로 바꾸게 된다면 기존처럼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사용할 수 있어 좋다.

오늘은 애플의 아이폰 사진 변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다.

아이폰 heic 변환 사이트

1. 그림처럼 https://heictojpg.com/ 사이트에 방문한다. heic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최대 50개까지 업로드 가능하다.

2. 필자의 경우 3개의 heic 확장자를 가진 이미지들이 존재하는데, 파일 업로드 및 드래그앤 드롭을 통해서 변환작업을 진행한다.

3. 변환되는 시간은 용량별로 차이가 있긴 하지만 빠르게 변환된다. 사진처럼, 기존 heic파일의 용량과 jpg파일의 용량의 차이가 존재한다는걸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heic 이미지 파일의 용량이 더 적다. 변환된 파일을 [Download all Photos]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한다.

4. jpg 파일로 변환되었기 때문에 윈도우10에서 정상적으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카메라 하면 아이폰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찍을수 있기 때문이다. 덧붙여서 고효율 이미지 파일 형식을 적용하다보니 용량에 대한 부담감도 줄여주게 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