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은 IOS11부터 HEIC 파일 확장자를 사용하도록 변경되었다. 이것은 애플이 고효율 이미지 파일 형식을 추구하기 위해서인데, jpeg파일 형식의 대안으로 손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jpeg 파일보다 2배가량 저장 공간을 절약할 있고, 더 많은 이미지 정보를 담아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다. 하지만 윈도우10 환경에서는 heic 파일 확장자를 사용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지원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거나 아니면 웹사이트를 찾아다니면서 변환해줘야 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그래도 jpg 사진으로 바꾸게 된다면 기존처럼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사용할 수 있어 좋다.
아이폰 heic jpg 사진 확장자 바꾸기
1. 그림처럼 https://heictojpg.com/ 사이트에 방문한다. heic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최대 50개까지 업로드 가능하다.
2. 필자의 경우 3개의 heic 확장자를 가진 이미지들이 존재하는데, 파일 업로드 및 드래그앤 드롭을 통해서 변환작업을 진행한다.
3. 변환되는 시간은 용량별로 차이가 있긴 하지만 빠르게 변환된다. 사진처럼, 기존 heic파일의 용량과 jpg파일의 용량의 차이가 존재한다는걸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heic 이미지 파일의 용량이 더 적다. 변환된 파일을 [Download all Photos]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한다.
4. jpg 파일로 변환되었기 때문에 윈도우10에서 정상적으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카메라 하면 아이폰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찍을수 있기 때문이다. 덧붙여서 고효율 이미지 파일 형식을 적용하다보니 용량에 대한 부담감도 줄여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