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간편식을 얼마나 자주 먹을까?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속에서 제대로된 끼니를 채우기가 힘들다. 외식을 자주하는 현대인들의 경우 건강에 좋지 못한 음식들을 자주 먹게 되어 건강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부터 가정에서 아침 점심 저녁 삼시세끼를 모두 챙겨먹는다는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특히 아침 식사는 더욱 힘들기 때문에 간단히 우유 한잔 마시고 출근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렇게 아침식사를 놓치게 된다면 심장병, 뇌졸증 등 심 뇌혈관질환 사망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만큼 아침식사를 하는것이 현대인들에게 굉장히 중요하다.
1. 가정 간편식 음식의 장점
가정에서 먹는 가정식 간편 음식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점이다. 예를들어 왕갈비탕을 먹기 위해서 외식을 한다면 1인분에 11,000원정도 한다.
하지만 가정 간편식 왕갈비탕을 주문해서 가정에서 해먹는다면 5천원 정도면 해결된다. 밖에서 1인분을 먹을것을 가정에서는 2인분 만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만큼 단점도 있다. 품질이 외식을 했을때보다는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위생적인 측면에서 보면 오희려 가정 간편식이 더욱 위생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2. 가정 간편식 음식의 단점
단점은 아무래도 조미료를 얼마만큼 사용을 했는지 표시된 기호로만 확인이 가능하고 그외에는 검증되지 못한점이 많다. 그리고 다소 외식을 했을때보다 양이 적은 경우가 많다.
추가적으로 야채 등을 넣어야되는 부단감이 있으며, 조미료 맛이 많이 나는 경우가 많다. 인기 맛집보다는 맛이 확실히 떨어지는게 가장큰 단점이다.
3. 가정 간편식 추천 순위
1) 오뚜기 3분요리
특징
- 가격이 저렴하다
- 3분 쇠고기카레는 열대지방의 천연향신료로 만든 카레분과 쇠고기, 국산과일로 만든 과일소스가 잘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이 있다.
- 3분 짜장은 직화솥에 볶은 춘장과 양파 등 푸짐한 원료가 잘 어우러져 구수하고 진한 맛이 살아있는게 특징이다.
- 3분 미트볼의 경우 새콤달콤한 토마토 소스와 잘 다진 국산 닭고기로 만든 쫄깃한 미트볼이 어우러져 영양간식으로 좋다.
조리방법
-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 데운 후 먹는다중탄 조리시에는 100도 정도의 물에 넣고 5분정도 데운 후
- 먹는다.
2) 비비고 추어탕
특징
- 곱게 간 국산 미꾸라지
- 8시간 동안 우린 사골육수에 해찬들 된장이 더해져 구수하고 진한 국물 맛
- D-소비톨액, 아스파담, 글로코노델타락톤 무첨가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맛
조리방법
- 전자레인지 조리시에는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은 후 랩을 씌워 약 4분 30초 데워서 먹는다
- 냄비에 조리시에는 개봉하여 냅비에 부은 후 4분 ~ 5분 정도 끓여 먹는다.
- 중탄 조리시에는 끓는 물에 봉지째 넣고 5분 ~ 6분정도 데워서 먹는다.
3) 치킨마요덮밥
특징
- 햇반, 치킨과 계란, 고소한 김과 깨, 마요 소스가 들어있다
조리방법
- 햇반은 2분정도 데워준다
- 치킨과 계란은 절취선 부분을 자른 후 전자레인지에 10초정도 데워준다
- 단, 고소한 김과 깨와 마요소스는 전자레인지에 조리하지 않는다.
- 컵용기에 햇반과 치킨과 계란, 마요소스, 고소한 김과 깨를 넣고 잘 비벼 맛있게 먹는다.
4) 가정 간편식 영양 죽
특징
- 식감 좋은 낙지와 김치의 칼칼함을 살린 낙지김치죽
- 기름기가 적은 닭가슴살을 사용하여 더 담백한 닭죽
- 기름기가 적은 호주산 쇠고기와 참기름으로 맛을 더한 소고기죽
조리방법
- 지퍼백을 뜯은 후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 성능에 맞게 약 1분 30초 ~ 2분 30초 데운 후 먹는다.
- 중탕 조리시에는 개봉하지 않은 제품을 90도 ~ 95도 물에 넣고 5분 정도 데운 후 먹는다.
5) 편리한끼 왕갈비탕
특징
- 100% 등갈비만 사용하여 담백하다.
- 직접 선별한 왕갈비를 12시간 이상 깨끗한 물에 담아 핏물을 제거한 상태에서 육류 특유의 누린내가 함께 제거되도록 하였다.
- 국내산 천일염으로 간을 하고 무, 대파, 양파, 생강 등을 이용하여 국내산 야채들과 함게 푹 삶아서 조리되어 있다.
조리방법
- 냉동되어 있는 왕갈비탕 팩을 냉장고에 하루전에 보관해둔다.(해동을 위해서)
- 냄비에 해동된 왕갈비탕을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
- 추가적으로 대추, 대파 등을 넣어 맛을 더해준다.
솔직히 간편식품은 몸에 좋지 않다는 평가를 많이 받을수 있다. 하지만 외식을 자주하는것과 간편식을 사먹는것은 비슷하다. 직접 유기농으로 음식을 해먹는다는것은 매우 힘든게 사실이다.
유명한 음식점에서 외식을 하는것도 좋긴 하지만 사실 외식 위생상태가 좋지 못한곳도 상당히 많다. 하지만 간편식의 경우 그래도 어느정도 검증된 업체에서 제조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필자는 간편식 고등어 구이나 간편식 국, 간편식 안주류 등을 종종 먹는데, 밖에서 사먹었을때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맛이 좋았던것 같다.